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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OCAP] 2020 OCAP Annual Conference 결과보고

사무국 메일 | 2021-01-15 13:30
       

안녕하세요. 

(사)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입니다.

 

우리 협회는 지난 11월 3일 (화)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더케이호텔서울에서

2020 기업소비자전문가 연차총회(2020 OCAP Annual Conference)'를 개최하였습니다.

 

이번 연차총회는 '컨슈머소사이어티 코리아2020(주최: (재)소비자재단·(사)소비자권익포럼, 후원: 공정거래위원회·식품의약품안전처·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등)' 에 

후원 기관 자격으로 참여하여 개최하였습니다.

 

2020년도 연차총회에서는 '포스트 코로나시대의 기업과 소비자 공존'을 주제로 

코로나19로 인한 사회변화와 그에 따른 기업의 소비자 부분 업무환경 및 소비자 인식 변화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.

 

김범호 (사)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회장의 개회사로 문을 연 이번 총회는 

지철호 부위원장(공정거래위원회), 김천주 이사장(소비자재단)의 축사로 그 시작을 알렸습니다. 

 


 

이어지는 초청강연에서는 전상현 대표(마인즈앤컴퍼니)가 "기업의 비대면 소비자 시스템 발전 방향" 에 대해 강연하였습니다.

 

이후 세션에서는 이승혜 과장(공정거래위원회 할부거래과)이 "디지털 시대 소비자 정책 추진방향" 을, 

배순영 실장(한국소비자원 정책연구실)이 "시니어계층 소비격차 해소와 대응방안" 을,

양현자 부장 (GS홈쇼핑 소비자센터)이 "온라인 문제행동소비자 대응방안" 을 각각 발표하여 풍성하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. 

 

 




폐회 전, 우리 협회 회원사 여러분(
농협목우촌, 애경산업, 이브자리 KGC인삼공사)께서 협찬해주신 경품을 추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
 


 

 

2020 OCAP Annual Conference 에 귀한 발걸음 해주신 우리 회원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▣ 2020 OCAP Annual Conference 후원 및 협찬사 

농심, 농협목우촌, 삼성전자, 상조보증공제조합, 서울우유협동조합, 세정씨앤엠, 아모레퍼시픽, 애경산업

에이제이, 유한킴벌리, 이브자리, 한국야쿠르트, CJ제일제당, DB손해보험, KGC인삼공사, NH농협은행
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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